올영세일 매출 살펴보니…올 여름 뷰티 키워드는 '향향색색(香香色色)'

입력 2022-06-09 11:17   수정 2022-06-09 11:38


헬스&뷰티(H&B) 스토어 올리브영이 진행한 6월 정기 할인행사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색조화장품의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.

올리브영은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한 정기 할인행사에서 립틴트, 쿠션, 염모제 등 컬러 메이크업 상품군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.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야외 활동이 많아지자 매출 상위권에 색조화장품이 이름을 올린 것이다.쿠션과 립틴트 매출은 지난해 세일(6월 3일~9일) 대비 각각 54% 늘었고 아이라이너도 24%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.

염모제 매출도 26% 늘었다. 코로나19 기간동안에는 새치 관리를 위한 새치 염색약 매출이 급증한 반면, 이번 행사에서는 탈색약, 염색약 등 ‘패션 염색약’의 매출이 크게 불어난 것이 특징이다.

겨울에 잘 팔리는 향수도 여름 세일에서 큰 폭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.

올리브영 관계자는 “이번 행사는 실외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된 이후 첫 행사인 만큼 매출에 올 여름의 뷰티 트렌드가 담겼다고 본다”며 “앞으로도 트렌디한 상품과 옴니채널 경험 등 올리브영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MZ(밀레니얼+Z세대) 세대의 대표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”고 말했다.

한경제 기자
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